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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패치노트
이청하
2014-12-05 13:35:20 ㅣ 조회 5077

새로운 테크니컬 알파 패치를 적용하기 위해 오늘 연장된 점검 시간 동안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을 오프라인 상태로 만들었습니다. 현재 점검이 진행 중이지만, 걱정하지 마십시오. 시공의 폭풍이 온라인 상태로 돌아오면 토론장 게시글을 통해 바로 여러분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동안 아래에서 패치 노트 전문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영웅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제이나 프라우드무어가 추가되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제이나의 기술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영웅 집중 조명 블로그에서 이 한기 서린 암살자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술:
얼음 화살 (Q)
화살을 날려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눈보라 (W)
대상 위치에 얼음 폭풍을 일으켜,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만듭니다.
냉기 돌풍 (E)
부채꼴 범위로 피해를 주고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고유 능력:
동상
기술을 사용하면 대상이 한기를 느껴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더 큰 피해를 받습니다.
궁극기
물의 정령 소환 (R)
강력한 물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서리 고리 (R)
결빙의 고리를 만들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아트

일반

여러 게임 내 환경 요소에 시각적 수정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영웅, 탈것, 스킨

여러 영웅에 춤, 승리, 도발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아래의 영웅, 스킨, 스킨 색상이 시각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여백작 케리건은 이제 탈것을 사용하면 박쥐로 변합니다.
정예 타우렌 족장, 글램 메탈 정예 타우렌 족장, 컨트리 뮤직 정예 타우렌 족장 및 모든 색상
말퓨리온, 폭풍막이 말퓨리온 및 모든 색상
해머 상사, 세계 대전 해머 상사 및 모든 색상
여러 기술의 시각 효과가 향상되었습니다.
관통 탄환 특성을 선택한 노바의 일반 공격
레가르의 늑대 정령 공격
누더기의 잡아먹기 궁극기에 영향을 받은 영웅에게 새로운 효과가 표시됩니다.
아눕아락의 거미줄 고치 궁극기에 영향을 받은 영웅에게 새로운 효과가 표시됩니다.

기반 구조

맥 지원

맥 사용자를 위해 64비트 지원 기능이 추가되고, 32비트 지원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상점

전투 자극제

곧 시공의 폭풍에 전투 자극제가 도착합니다. 전투 자극제를 구매하면 히어로즈 경기에서 추가 골드 및 경험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투 자극제가 활성화된 동안 게임을 마칠 때마다 100%의 추가 경험치와 150%의 추가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투 자극제를 구매하려면, 게임 내 상점에 새로 추가된 전투 자극제 탭을 눌러 다양한 지속 기간을 확인해 보십시오.
전투 자극제는 구매한 지속 기간 동안 지속되며, 구매와 동시에 효과가 시작됩니다.
전투 자극제 추가 경험치는 경기 밖의 영웅 및 플레이어 레벨에만 영향을 주며, 히어로즈 경기 중에는 게임플레이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전투 자극제와 관련된 더 많은 정보를 최근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겨울맞이

시공의 폭풍에 겨울맞이 축제가 찾아왔습니다! 아래 나열된 새로운 탈것, 묶음 상품, 영웅 스킨과 함께 연말 분위기를 만끽해 보세요!

순록 탈것
겨울 할아버지 레가르 스킨
겨울맞이 제이나 스킨
겨울맞이 제이나 묶음 상품
겨울맞이 통합 묶음 상품

할로윈 축제 복장 묶음 상품이 상점에서 제거되었습니다.
하지만 여백작 케리건과 해골투르 아바투르 스킨은 여전히 개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영웅

제이나 프라우드무어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상점에 추가되었습니다.

스킨

마스터 스킨

아래 영웅들의 마스터 스킨이 추가되었습니다.
정예 타우렌 족장
제이나
말퓨리온

소리

스킨

왕위 계승자 아서스 스킨에 완전히 새로 녹음된 음성과 대사가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 지정 게임

사용자 지정 게임 대기실이 재작업되어, 이제 대기실 설정과 영웅 선택, 두 단계로 분리되었습니다.
대기실 설정: 전장을 고르고 나면, 모든 플레이어가 새로운 로비 화면에 놓이게 되고 대기실 방장은 인간 또는 인공 지능 플레이어를 추가하거나 추방시킬 수 있게 됩니다. 팀 설정이 완료되면 방장이 게임 시작 버튼을 눌러 영웅 선택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영웅 선택: 이전 버전의 사용자 지정 게임과 거의 비슷하게 작동하지만, 이제 방장이 팀이나 관전자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팀이나 관전자 설정을 하려면 방장이 대기실로 돌아가기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친구 목록

친구 목록이 이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접속한 친구들을 다른 게임이나 Battle.net 앱에 있는 친구들 위에 나열해 줍니다.

상점

전투 자극제가 등장하면 다음 기능이 적용됩니다.
전투 자극제로 획득한 추가 경험치 및 골드가 경기 종료 후에 나타나는 점수 화면에 표시됩니다.
파티 창에서 현재 선택한 영웅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경기 종료 후의 점수 화면, 로그인 후 대화창에 활성화된 전투 자극제의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또한 전투 자극제가 만료되거나 만료가 가까워지면 좌측 아래 구석에 알림이 나타나며, "시간 연장 " 버튼을 이용해 전투 자극제를 추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모든 튜토리얼 및 전장 훈련을 주 메뉴(ESC)에서 개별적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및 게임플레이

일반

이제 Alt 키를 이용해 선형 조준 기술을 자신에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귀환석

귀환석을 사용해 폭풍의 제단으로 돌아오면 일정량의 생명력과 마나가 회복됩니다.

전장

일반

이제 한 마을의 경험치가 마을 회관에만 집중되지 않습니다. 여전히 가장 큰 경험치는 마을 회관을 부쉈을 때 얻을 수 있지만, 이제 마을 회관을 둘러싼 포탑을 무너뜨렸을 때에도 경험치를 얻습니다.

저주받은 골짜기

유물 습득을 위해 정신 집중을 하는 시간이 7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용의 둥지

이제 용기사는 아군의 기술이나 특성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공포의 정원

정원 공포 (소환 시)
포자 여왕의 저주 (Q)
반경이 10% 감소했습니다.

죽음의 광산

지하의 일반 몬스터
최초 생명력 및 레벨당 생명력 증가량이 20% 증가했습니다.
지하의 무덤 골렘
최초 생명력 및 레벨당 생명력 증가량이 20% 증가했습니다.
무덤 골렘 (소환 시)
레벨당 공격력 증가량이 20% 감소했습니다.
레벨당 생명력 증가량이 20% 감소했습니다.


특성

마술사의 꿈

기존 효과에 추가로 초당 마나 재생량이 0.5 증가합니다.

압도적 존재감

적의 공격 속도 감소 효과가 3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승급

이제 대상의 생명력을 모두 회복시킵니다.
15초의 지속 시간이 생겼습니다.
충전 대기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감소했습니다.

폭풍의 재림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에서 180초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하는 것이 아니라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90초로 증가했습니다.

불타는 공격

활성화되면 일반 공격 적중 시 화면에 "치명타!"라는 텍스트가 표시됩니다.
 
영웅

아바투르
Divider_Hero_Abathur_Crop.png

독성 둥지 (W)
불결한 둥지 (특성)
감속의 지속 시간이 2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감속의 효과가 50%에서 40%로 감소했습니다.
최종 진화물 (R)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전 후 바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복제한 영웅이 죽거나 만료되었을 때 시작됩니다.
 

아눕아락
Divider_Hero_AnubArak_Crop.png

압도적 존재감(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되돌리기(특성)가 제거되었습니다.
강화 갑피 (W)
보호막의 수치가 120(레벨당 +30)에서 90(레벨당 +22)로 감소했습니다.
착취의 무리 (R)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회복하는 생명력이 10(레벨당 +2)에서 10(레벨당 +1.5)로 감소했습니다.
 
아서스
Divider_Hero_Arthas_Crop.png

서리 폭풍 (E)
마나 소모량이 초당 10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아즈모단
Divider_Hero_Azmodan_Crop.png

돌격병 강화 (특성)
이제 대상의 생명력을 모두 회복시킵니다.
15초의 지속 시간이 생겼습니다.
 
Divider_Hero_Chen_Crop.png
술통 구르기 (R)
이제 보호막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일리단
Divider_Hero_Illidan_Crop.png

휩쓸기 (W)
일반 공격력 보너스가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제물 (특성)
지속 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공격력이 17(레벨당 +3)에서 13(레벨당 +2.5)로 감소했습니다.

리 리Divider_Hero_LiLi_Crop.png

허브차 (Q)
초기 치유량이 100에서 70으로 감소했습니다.
레벨당 치유량 증가량이 13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1,000잔 돌리기 (R)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에서 60초로 감소했습니다.
레벨당 치유량 증가량이 3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초기 치유량이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검색 범위가 10으로 증가했습니다.

무라딘
Divider_Hero_Muradin_Crop.png

재기의 바람 (고유 능력)
생명력 재생률이 증가하는 생명력 한계치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극기의 바람 (특성)
생명력 재생률이 증가하는 생명력 한계치가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석화 (특성)
회복하는 생명력이 최대 생명력의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나지보
Divider_Hero_Nazeebo_Crop.png

부두 의식 (고유 능력)
죽음의 의식 (특성)
이제 공격로 돌격병이 아닌 다른 유닛은 부두 의식에 걸린 상태로 죽어도 영구적인 생명력/마나 증가 효과를 주지 않습니다.
영구적으로 증가하는 생명력/마나 수치가 4/2에서 5/3으로 증가했습니다.

노바
Divider_Hero_Nova_Crop.png

회수 사격의 이름이 완벽한 한 발로 변경되었습니다.
강화 사격 (특성)
이름이 관통 탄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공격력 보너스가 330%에서 300%로 감소했습니다.
되돌리기(특성)가 제거되었습니다.
저격 (Q)
공격력이 120(레벨당 +34)에서 115(레벨당 +31)로 감소했습니다.

소냐
Divider_Hero_Sonya_Crop.png

소용돌이 (E)
생명력 회복량이 준 피해의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도약 (R)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에서 70초로 증가했습니다.
 
누더기
Divider_Hero_Stitches_Crop.png

유독 가스 (고유 능력)
초당 피해량이 14(레벨당 +2)에서 10(레벨당 +2)로 감소했습니다.
 
태사다르
Divider_Hero_Tassadar_Crop.png

일반 공격
왜곡 광선 (특성)
감속의 효과가 25%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계시 (고유 능력)
지속 시간이 7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예민한 정신(특성)
감소시키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5초로 증가했습니다.
묵시 (특성)
이동 속도 보너스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사이오닉 폭풍 (W)
시전 사거리가 10에서 9로 감소했습니다.
과부하 (특성)
이제 사이오닉 폭풍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이제 사이오닉 폭풍의 시전 사거리를 33% 증가시킵니다.
정신 주입 (특성)
사이오닉 폭풍에 적중당한 대상 하나당 회복하는 마나가 5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전하 충전 (특성)
치명타 피해량이 일반 공격 피해량의 100%에서 75%로 감소했습니다.
연속 폭풍 (특성)
두 번째 사이오닉 폭풍을 시전할 수 있는 제한 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차원 이동 (E)
심층 이동 (특성)
지속 시간 증가량이 0.75초에서 1.5초로 증가했습니다.
예지 (특성)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45초로 감소했습니다.
집정관 (R)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감소했습니다.
 
티리엘
Divider_Hero_Tyrael_Crop.png

심판 (R)
공격력이 125(레벨당 +10)에서 60(레벨당 +8)로 감소했습니다.


티란데
Divider_Hero_Tyrande_Crop.png

강화 (특성)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에 걸쳐 4초 감소시키는 것이 아니라, 즉시 2초 감소시킵니다.
어둠의 장막 (R)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에서 70초로 증가했습니다.

우서
Divider_Hero_Uther_Crop.png

성스러운 빛 (Q)
치유량이 150(레벨당 +44)에서 135(레벨당 +40)으로 감소했습니다.
신성한 광휘 (W)
용솟음치는 광휘 (특성)
이제 적중한 대상과 상관없이 피해량과 치유량이 같이 증가합니다.
이제 적중한 대상 하나당 피해량과 치유량이 5% 증가하며, 전과 마찬가지로 최대 50% 증가합니다.

자가라Divider_Hero_Zagara_Crop.png

감염 (특성)
이제 대상의 생명력을 모두 회복시킵니다.
15초의 지속 시간이 생겼습니다.
점막 종양 (고유 능력)
이제 점막 위에 있을 때 생명력을 일정하게 초당 1.5씩 회복합니다.
복원(특성)은 여전히 점막 위에서의 생명력 재생량 증가량을 300%로 만듭니다. (초당 4.5의 생명력)


버그 수정

일반

게임 전반에 걸쳐 몇몇 오타 및 툴팁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아트

티란데의 머리카락과 관련된 텍스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시야 차단물이 있을 때 티리엘이 축성을 시전하면, 의도되지 않은 작은 그래픽 효과가 나타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전장

죽음의 광산 안의 특정 지역을 개발 의도와 다르게 통과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리 리 체험하기 모드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클릭 시, 수룡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정상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아군 폭풍의 제단에 있는 영웅은 이제 적의 어떤 기술에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영구 은폐 능력이 있는 영웅들이 용기사나 정원 공포에서 떠날 때 정상적으로 은폐가 해제됩니다.

영웅과 특성

여러 유닛들이 있는 곳에서 아바투르의 독성 둥지가 폭발하면 더 큰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바투르가 최종 진화물을 사용한 후에 대상 영웅이 궁극기를 배워도, 최종 진화물이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30초가 아닌 1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아눕아락에게 최종 진화물을 시전하여 착취의 무리 궁극기를 사용하면 아바투르의 기존 위치에서도 착취의 무리의 시각 효과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즈모단이 모두 불타리라를 시전하는 중에 은폐 효과가 부여되면 해당 기술로 계속 피해를 줘도 은폐가 풀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빛나래가 에메랄드 바람을 정상적으로 사용했는데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대폭 감소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빛나래가 이동 불가 상태면 위상 이동이나 점멸 치유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제 폴스타트가 이동 불가 상태면 비행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리단이 습격을 시전하는 순간 이동 불가 효과에 걸리면 일리단의 위치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케리건이 가끔씩 원시의 손아귀로 용병을 끌어올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대상이 무적 상태가 되면 머키의 멀록의 행진 지속 피해가 멈추고,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제거됩니다.
머키의 문어발 휘감기가 대상을 올바르게 드러냅니다.
이제 나지보의 시체 거미 기술의 충돌 피해가 자가라의 점막 종양에 올바르게 적용됩니다.
나지보의 굶주린 혼령 광선이 상대 팀에게도 올바르게 나타납니다.
노바의 삼연발 사격이 단 한 발도 발사되지 않은 채 사격이 취소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이전에 사용한 격려와 혁명의 질주의 효과가 남아 있을 때 레이너가 격려를 사용하면 효과가 갱신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예지 특성으로 발동된 태사다르의 차원 이동은 누더기의 잡아먹기를 회피할 수 없습니다.
태사다르가 티란데의 파수에 적중한 상태로 차원 이동을 사용하면 죽기 전까지 태사다르의 위치가 노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타이커스가 포화를 시전하는 도중 능력치 창에 올바르지 않은 값이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타이커스의 추가 공격 속도가 가끔씩 오딘에 탑승한 상태에서도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가끔씩 자가라의 점막 종양 때문에 포탑이 적 영웅을 무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이 정신 집중 기술을 취소시키지 않고 잠시 멈춥니다. 

용자 인터페이스

이제 차단된 플레이어는 친구 목록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패배 창과 승리 창이 뜨면 설정 메뉴가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파티가 대전을 검색 중일 때 파티장이 파티를 떠나도 준비 완료 상태가 계속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파티장이 선택한 게임 모드가 다른 이들에게 다르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청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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